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인체조직 전문교육 실시
등록일 2023-11-30 조회수 3851
첨부파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인체조직 전문교육 실시

- 공공조직은행의 역할 및 인체조직 이식재의 공익적 관리 이해 도모 -


□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서명옥)은 11월 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4회에 걸쳐 차세대 국내 조직은행 전문가 발굴을 위한 대학생 인체조직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교육은 ‘공공조직은행의 역할 및 인체조직 이식재의 공익적 관리 이해’를 주제로 ▲공공조직은행의 역할 ▲인체조직 기증·채취·가공·분배·이식과정 ▲조직은행 종사자 업무 소개 ▲가공조직은행 견학 등으로 진행되었다.
  ㅇ 상반기 인근지역(서울‧경기)에 한정되었던 교육범위를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확대, 총 15개 대학 37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차세대 국내 조직은행 전문가로서의 현장 적응력을 제고하였다.
  ㅇ 하혜연 학생은 “한국공공조직은행의 교육을 통해 인체조직을 직접 보고 현장을 견학하며 채취‧가공‧분배과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장기 기증뿐 아니라 인체조직 기증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ㅇ 한지원 학생은 “우리나라에 공급되는 인체조직 대부분이 수입 이식재로, 국내 기증을 통한 자급률이 1.96%밖에 되지않는데 많이 놀랐다”며, “많은 사람들이 인체조직 기증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깨닫고 동참하는 문화로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국공공조직은행은 국내 인체조직 수급 안정화와 생명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대국민 교육과 홍보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ㅇ 서명옥 은행장은 “국민 중심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로 국민들께 더 가까이 다가가 국민께서 공감하고 체감하는 친화적 생명나눔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11월 17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 대학생 인체조직 교육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11월 24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 대학생 인체조직 교육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전글 한국공공조직은행, 신임 서명옥 은행장 취임
다음글 한국공공조직은행, 인체조직 산업 성장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