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 인체조직 산업 성장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
등록일 2023-12-08 조회수 4806
첨부파일
한국공공조직은행, 인체조직 산업 성장을 위한 민‧관 협력 추진
- 한스바이오메드와의 MOU 후속조치 등 논의 -

□ 지난 12월 5일, 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서명옥)은 민간조직은행인 한스바이오메드(대표이사 김근영)와 국내 인체조직 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날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국내 인체조직 산업의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 ▲민간조직은행 시각에서의 공공조직은행의 역할 등을 논의하였다.

 ㅇ 한스바이오메드(주)의 김근영 대표이사는 “국내 인체조직 자급률 향상을 위해서는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낮은 인지도 제고와 관련 제도의 개선이 시급하다”며 “국내 유일한 공공조직은행으로서 한국공공조직은행이 역할을 확대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ㅇ 이에 대해 서명옥 은행장은 ”인체조직 기증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전환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선진화된 제도 마련 등 공공의 영역에서 국내 인체조직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두 기관은 지난해 인체조직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였고,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인체조직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민‧관 상생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이전글 한국공공조직은행, 2023년 하반기 대학생 인체조직 전문교육 실시
다음글 한국공공조직은행 서명옥 은행장, ‘직무청렴계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