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 신임 서명옥 은행장 취임
등록일 2023-10-04 조회수 1287
첨부파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 신임 서명옥 은행장 취임
- 국민과 함께 생명나눔을 통한 인류애적 상생가치실현 기대 -

□ 지난 9월 26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 제3대 은행장으로 서명옥 은행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ㅇ 서명옥 은행장은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영상의학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뒤 서울시립동부병원 영상의학과장, 강남구 보건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질병예방과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ㅇ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당시 보건소장으로 현장 상황을 진두지휘하며 ‘메르스 전사’라는 별칭을 얻은 서명옥 은행장은 전 국민이 공포에 빠진 2020년 코로나19 사태 초기, 방역 전선으로 달려가 ‘의료진 1호 자원봉사자’로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헌신했다.

□ 서명옥 은행장은 “전문의로서, 그리고 공직자로서 고품질의 안전한 국내 이식재 생산과 안정적 공급‧관리에 대한 책임을 더욱 무겁게 느낀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전문성과 풍부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인체조직의 공익적 관리를 통해 국민보건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한국공공조직은행으로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 서명옥 은행장은 2023년 9월 26일부터 3년 간 한국공공조직은행을 대표하고 기관의 업무를 통할하게 된다.
이전글 한국공공조직은행, 「노·사 합동 청렴선언식」 개최
다음글 한국공공조직은행,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선진 인체조직 운송시스템 구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