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04-12 조회수 226
첨부파일
한국공공조직은행-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건강한 직장생활 유지를 위한 공공조직은행 임직원 마음건강관리 지원
- 선제적인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로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 기대
□ 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직무대행 이창섭)이 지난 11일, 직장인 정신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문선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우울·스트레스 관리 교육 △마음건강키트를 활용한 주간 챌린지 △사전·후 선별검사(자가척도) 및 고위험군 상담 등 공공조직은행의 업무 특수성으로 인한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직장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상호 협력 하에 공동 추진한다.

□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직장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의 신체적·심리적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방안을 찾아 건강한 직장생활 유지하도록 돕고 있다.

□ 한국공공조직은행 이창섭 은행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제적인 근로자의 직무 스트레스 관리로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또한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선영 센터장은 협약식을 통해 “직장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장인들이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고, 보다 건강하고 안정적인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업무를 공익적으로 수행하여 인체조직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책임지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ㅇ 인체조직이란 뼈, 연골, 근막, 피부, 양막, 인대 및 건, 심장판막, 혈관, 신경, 심장막 등 신체의 일부로서 조직 기증자로부터 채취하여 다른 사람의 건강, 신체회복 및 장애예방을 위해 이식할 수 있는 인체조직을 의미한다.

ㅇ 한 사람의 인체조직 기증을 통해 구득한 인체조직으로 최대 100명의 환자가 생명을 구하거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 지난 4월 11일, 한국공공조직은행과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창섭 은행장 직무대행(가운데)과 윤미정 상임팀장(오른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경희대학교병원 원스톱 채취 협약 체결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