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 예비 의료인 대상 인체조직 교육 프로그램 실시
등록일 2023-02-09 조회수 574
첨부파일
한국공공조직은행, 예비 의료인 대상 인체조직 교육 프로그램 실시
- 한국공공조직은행, 차세대 국내 조직은행 전문가 발굴에 앞장선다
- 국내 바이오헬스 전문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한국공공조직은행

□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강청희)은 지난 1월 30일 연세대학교 의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인체조직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교육은 한국공공조직은행의 역할 및 인체조직 기증·채취·가공·분배·이식과정, 조직은행 종사자 업무 소개, 가공조직은행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한국공공조직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예비 의료인을 대상으로 인체조직 및 조직은행 관련 정보 제공 및 교육 지원을 통해 차세대 국내 조직은행 전문가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ㅇ 이 날 교육에 참여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종은 학생은 “한국공공조직은행의 체계적인 인체조직 관리 및 우수한 이식재 생산시설 등을 통해 정규 교육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매우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 강청희 은행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예비 의료인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내 바이오헬스 전문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를 담당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인체조직기증자로부터 채취한 인체조직을 가공처리 및 보관하여 의료기관에서 환자의 치료를 위해 요청 시 공정하게 분배하고 있다.

▽ 지난 30일, 한국공공조직은행이 진행한 대학생 홍보·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및 교육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전글 한국공공조직은행, 한스바이오메드와 MOU 체결
다음글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경희대학교병원 원스톱 채취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