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한국공공조직은행 - 대한병원협회 인체조직 이식재 지급률 향상 및 기증 활성화 협약 체결
등록일 2022-04-05 조회수 1623
첨부파일
한국공공조직은행 - 대한병원협회
인체조직 이식재 지급률 향상 및 기증 활성화 협약 체결
□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강청희)은 지난 4월 4일 (사)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와 인체조직 이식재의 국내 자급률 향상 및 인체조직 기증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공동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 4월 4일, 대한병원협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한국공공조직은행 강청희 은행장, 대한병원협회 정영호 회장 등이 참석해 향후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공동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한국공공조직은행과 대한병원협회는 △ 의료기관의 조직은행 운영 관련 공공조직은행의 자문 지원 △ 공공조직은행의 환자 맞춤형 이식재 분배 관련 병원협회의 홍보 지원 △ 뇌사자 관리 의료기관 대상 공공조직은행의 One-stop 채취 협약 관련 병원협회의 홍보 지원 △ 공공조직은행의 생존기증 협약 추진 관련 병원협회의 홍보 지원 등을 상호 협력 하에 공동 추진한다.

□ 한국공공조직은행 강청희 은행장은 “공공조직은행이 공적 수행하는 인체조직 기증과 인체조직 이식재의 분배 모두 의료현장에서 이루어지므로 병원협회의 협력과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MOU가 공공조직은행이 의료계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공적 사업을 한 단계 고도화 시키는 발전적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어 대한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은 “한국공공조직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협력 사업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병원협회가 인체조직 이식재의 국내 자급률 향상 및 기증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공공조직은행은 2017년 출범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업무를 공익적으로 수행하여 인체조직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 대한병원협회는 1959년에 창립되어 국내 병원 제도 및 운영에 관한 연구개선과 병원의 육성발전,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지난 4월 4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과 (사)대한병원협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강청희 은행장(좌)과 정영호 회장(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뇌사자 조직기증 시 원스톱 채취 협약 체결
다음글 한국공공조직은행, 공공기관 통합공시 우수공시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