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알림마당 > 기관뉴스
알림마당
기관뉴스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순천향대부천병원 협약 체결
등록일 2019-02-11 조회수 525
첨부파일 190211 [보도참고자료]_2월 11일 (재)한국공공조직은행-순천향대부천병원 협약 체결.hwp (용량 : 30.50 KB)

()한국공공조직은행 – 순천향대 부천병원

뇌사자 조직기증 시 출동 채취 업무 협약 체결

- 뇌사자 장기기증 후 이송 없이 인체조직기증 가능

- 인체조직기증 활성화 및 유가족 편의 향상 기대


(재)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이덕형)은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과 ‘뇌사자 조직기증 시 출동 채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내 뇌사자 장기·인체조직 동시 기증 시 △한국공공조직은행 인체조직 채취팀 출동시스템 구축 △원활한 인체조직 채취를 위한 양 기관의 역할 및 협력사항 등이다.
본 협약 체결로 원내에서 뇌사자가 장기와 인체조직을 모두 기증 시, 장기 적출 후 기증자의 이송 없이 인체조직 채취까지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증자 유가족의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양 기관은 인체조직기증자 발굴과 안전한 인체조직 채취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으로 이번 협약이 인체조직기증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체조직기증은 사후에 피부, 뼈, 연골, 인대, 건, 혈관, 심장판막 등을 기증하는 생명 나눔으로 한 사람이 기증한 인체조직 이식재로 최대 100명의 환자가 생명을 구하거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 등을 공익적으로 수행하여 조직의 적정한 수급과 안전을 도모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난 2017년 7월 1일 출범했다.

이전글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한림대성심병원 업무 협약 체결
다음글 (재)한국공공조직은행 - 아주대의료원 세포치료센터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